인천도서관, 2026년 3색3책 인천북 선포식·북콘서트 개최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 인천도서관은 ‘2026년 3색3책 인천북 선포식·북콘서트’를 오는 3월 13일 오후 2시 청학문화센터 청학아트홀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인천북은 인천시가 추진하는 한 도시 한 책 독서 운동으로, 인천도서관은 ‘독서의 재발견’을 주제로 「책, 이게 뭐라고」를 비롯해 2026년 한 해 동안 시민이 함께 읽을 도서 3권을 ...
▲ 사진=MBC뉴스영상캡쳐로제 의 신곡 ‘아파트 (APT.) ’가 K팝 최초로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판매된 히트곡으로 기록됐다.
19일(현지시간) 국제음반산업협회(IFPI) 에 따르면, ‘아파트’는 지난해 글로벌 싱글 차트(Global Single Chart) 정상을 차지했다. IFPI 글로벌 싱글 차트는 음원 소비량과 다운로드 횟수 등을 기준으로 세계적으로 가장 인기를 끈 노래를 보여주는 지표다.
IFPI는 이번 기록이 북아메리카와 유럽을 제외한 지역 출신 가수가 차트 정상을 차지한 최초 사례라고 밝혔다. 또한 영어가 아닌 가사가 포함된 곡이 글로벌 싱글 차트 1위에 오른 것도 이번이 처음이다.
이전 기록으로는 2012년 싸이 가 ‘강남스타일’로 차트에 진입했고, 방탄소년단 (2020·2021년)과 정국 (2024년) 등이 이름을 올렸으나 1위에는 오르지 못했다.
이번 차트에서는 브루노 마스가 로제와 함께 부른 ‘아파트’가 1위를 기록했으며, 마스와 레이디 가가 의 듀엣곡 ‘다이 위드 어 스마일’(Die With A Smile)은 4위를 차지했다.
또한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영화 ‘케이팝 데몬 헌터스 ’ 오리지널사운드트랙(OST) ‘골든 (Golden) ’가 2위, 같은 작품 OST ‘소다 팝 (Soda Pop) ’가 13위에 오르며 한 작품 OST 2곡이 동시에 상위권에 이름을 올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