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조규영)은 노사협의회 근로자위원의 선출을 위한 투표를 근로자 328명 대상중 211명(64%)이 참여한 가운데 '직접.비밀.무기명'투표를 통해 청소차 운전기사 방충근, 탄현면 미화원 반장 김용범씨가 공정하게 선출되었다.
공단의 근로자위원은 총4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2명은 단체협약 및 노사협의회 규정에 의거 노동조합에서 위촉되고, 2명은 근로자위원선출 선거를 통해 선발된다.
이번 근로자위원 선거에서는 미화원반장중 2명, 청소차 운전기사중 2명 총4명이 근로자 10명의 추천을 받아 근로자위원으로 입후보하여 다수득표순으로 2명의 근로자위원을 선출하게 되었다.
한편 노사협의회 근로자위원은 「근로자 참여협력에 관한 법률」에 의거 상시 근로자가 30명이상인 경우 설치하게 되어 있으며, 노사협의회운영목적은 근로자와 사용자가 참여와 협력을 통하여 노사공동의 이익을 증진하고 산업평화를 유지하며, 기업의 건전한 발전을 도모할 것을 목적으로 한다.
향후 공단에서는 노사협의회 협력을 통해 공단사업에 대한 생산, 노무, 인사 관리업무의 협력적 관리와 고충처리위원회등 노사공동기구설치, 경영참가적 성질 업무협의를 통해 생산적이고 효율적인 노사협의회를 운영을 통해 노사가 함께하는 경영개선을 통해 시민과 함께하는 지방공기업으로 발돋음해 나갈 계획이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