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중구, 2025년 구민감사관 역량 강화 공동연수(워크숍)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10월 24일 경상북도 영주시 일대에서 ‘2025년 구민감사관 역량 강화 공동연수(워크숍)’를 진행했다. 구민감사관의 청렴 의식과 감사 역량을 높이고 행정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공동연수(워크숍)에는 구민감사관과 관계 공무원 등 16명이 참석했다. 이번 공동연수(...
![]() |
빠르게 변화하는 미디어 교육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현장 교사들의 방송영상 제작 실무 연수를 통한 담당 업무의 효율화와 학교 교단지원을 위한 2009 학교방송담당교사 연수가 경기도교육정보연구원 대강당에서 열렸다.
이종성 교육정보연구원장은 인사말을 통해 학교 현장의 영상제작 요구 증가에 따른 현장 교사들의 방송영상 제작 실무 능력 제고의 필요성을 강조하고 경기교육인터넷방송(www.ggetv.net)의 활용 등 다양한 교수-학습 방법을 통한 미래교육 실현을 당부하였다.
이번 연수는 미래형교육과정과 온라인 학습지원이란 주제로 경기도교육정보연구원 교육정보운영부장의 특강을 시작으로 영상제작 기초 및 편집프로그램 활용, 카메라 기초이론, 저작권 학부모 연수 순으로 진행되었다.
또한 학교방송 담당교사의 실질적인 연수 만족도를 제고하기 위하여 집합연수 외에 경기교육인터넷방송 홈페이지를 활용한 온라인 연수 및 자기 평가 등을 실시하여 연수 대상 교원의 자기주도적 학습 지원을 강화하였다.
연수에 참가한 이종석(용인 송전중) 선생님은 “이번 연수를 통해 영상 제작의 중요성과 실무를 익혀 매우 유익한 시간이었다. 학교에서 교수활동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며 큰 기대감을 나타냈다.
2007년부터 시작된 학교방송 담당교사 연수는 현장 교사들의 업무 효율화 및 전문성 강화를 위하여 경기도교육정보연구원 경기교육인터넷방송 주관으로 매년 실시되었으며 이번 연수는 교원의 영상제작과 정보화 자질 함양을 통한 학교방송의 역할을 제고하고 창의적 교수-학습자료 제작 능력 신장을 통하여 교실 수업개선에 큰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되며 영상제작에 관한 동영상은 경기교육인터넷방송 홈페이지(www.ggetv.net)에서 학습할 수 있다.
* 연락처 : 교육연구사 김인욱(249-0725) / 연구원 박정원(249-072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