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 제11회 군수배 종목별 통합체육대회 8일 개막
서천군이 생활체육 활성화와 군민 화합을 위한 ‘제11회 군수배 종목별 통합체육대회’를 11월 8일부터 9일까지 이틀간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8일 오전 9시 서천국민체육센터 개회식을 시작으로 게이트볼, 궁도, 그라운드골프, 낚시, 배구, 배드민턴, 볼링, 야구, 족구, 축구, 탁구, 테니스, 피크골프 13개 종목에 1500여 명의 동호인이 참가...
*108개 하수처리시설 상반기 점검결과 1곳만 부적합 판정
경기도보건환경연구원에서는 매년 2회 이상 도내 공공하수처리시설에 대한 지도점검 및 수질검사를 실시하며, 하수처리공정 개선에 대한 기술지원을 실시하고 있다.
2009년 상반기에 수원하수처리장 등 108개 공공하수처리시설에 대한 수질검사 결과 1건[여주 산북하수처리장, 총대장균군 1,800개/ml(기준:1,000개/ml)]이 부적합 되었다. 또한 포천시 하수처리장과 이천시 하수처리장에 대한 기술지원을 실시하여 수처리 효율을 높이고 운영비 절감을 유도하였다.
한편, 도내 개인하수처리시설은 현실적으로 전문지식이 부족하거나, 경제적인 부담으로 시설의 관리에 어려움이 있어, 본 연구원에서는 2001년부터 팔당 7개 시군의 1,250개 개인하수처리시설의 기술지원을 무료로 실시하여 큰 호응을 얻고 있으며, 기술지원 결과 84.4%의 수질개선 효과가 나타나는 것으로 조사되었다.(BOD 25㎎/L→3.9㎎/L)
이제 연구원은 단순 수질 분석 뿐만 아니라, 공정 개선 및 운영 개선 등의 기술지원을 실시하는 전국 최고 수준의 연구 및 기술 수준을 보유한 기관으로 평가 받고 있으며, 단순 행정위주에서 탈피한 민의를 살피고 실질적인 지원을 통해 경제적 도움을 주는 도민의 도우미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또한, 오는 10월에는 개별오수처리시설 민간 위탁관리자 및 담당 공무원을 대상으로 수처리 전문교육을 실시하는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