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주민설명회는 지난 2008년 4월 7일 재정비촉진지구가 지정·고시된 이후 현재까지 수립된 토지이용계획 및 기반시설 설치계획, 촉진구역 지정에 관한 사항 등이 포함된 재정비촉진계획안에 대한 설명을 하게 되며,그 동안 지역주민들이 뉴타운사업에 대한 궁금했던 사항을 해소하고 뉴타운사업 절차에 대한 올바른 이해 증진과 원활한 사업추진을 위한 설명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금의지구는 21일 오후4시 배영초등학교 체육관과 22일 오후4시 금오중학교 체육관에서 실시하며,가능지구는 22일과 24일 오후4시에 의정부공고에서 개최하며, 27일 신촌교회, 28일 시민교회 등 총4회에 걸쳐 실시할 예정이다.
시는 주민설명회를 시작으로 주민공람, 의회 의견청취 및 공청회 등 행정 절차를 거쳐 올해 말까지 재정비촉진계획 수립을 마무리 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