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겨울철 강설 대비 모의훈련 및 안전교육 실시
이번 훈련은 가산면 제설창고에서 진행했으며, 도로보수원과 읍면동 제설담당자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겨울철 대설과 한파는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위협하는 주요 요인으로, 시는 이번 훈련을 통해 제설 담당자들이 선제적이고 신속한 대응 능력을 강화하고, 현장 대응체계를 체계적으로 확립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시는 2025~2026년 도로제...
![]() |
포천시(시장 서장원)는 지난 7월 23일 신북면 주민자치센터 2층에서 개소식을 개최했다.
서장원 포천시장을 비롯해 이중효 의장 및 시·도의원, 각 읍면동 주민자치위원장, 주민 등 100여명이 참석해 준공 테이프커팅, 기념사, 축사 등의 순서로 진행됐으며 식후행사로는 기타연주, 풍선아트 시연을 보여줬다.
신북면 주민자치센터(위원장 권혁주)는 사업비 약 3억 700만원을 투입해 기존 신북면사무소 회의실 리모델링과 2층 증축을 통해 연면적 428㎡의 2층 공간으로 신북면사무소 뒷편에 위치하고 있으며 부대시설로서 회의실, 강의실, 건강센터, 샤워실, 락카룸 등이 있고 헬스, 요가, 풍선아트, 기타교실, 천연비누 만들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 할 예정이며 오는 8월부터 개최한다.
신북면사무소 관계자는 “신북면 주민자치센터는 각종 프로그램 운영 및 소양교육 함양 등으로 이루어질 예정이며 다양하고 유익한 프로그램을 개발을 통해 주민들의 여가 활용의 장소로써 지역주민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