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겨울철 강설 대비 모의훈련 및 안전교육 실시
이번 훈련은 가산면 제설창고에서 진행했으며, 도로보수원과 읍면동 제설담당자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겨울철 대설과 한파는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위협하는 주요 요인으로, 시는 이번 훈련을 통해 제설 담당자들이 선제적이고 신속한 대응 능력을 강화하고, 현장 대응체계를 체계적으로 확립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시는 2025~2026년 도로제...
양주시(시장 임충빈)는 서민들이 보다 깨끗한 수돗물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들기 위해 관내 저소득층을 대상으로 ‘옥내급수관 개량공사’를 실시 완료하였다.
옥내급수관의 경우 90년대 초반까지 급수관의 재료로 사용해왔던 아연배관의 부식으로 녹물이 나오는 등의 문제가 발생해왔으나 옥내급수관은 사유재산으로서 관리책임이 일반주민에게 있어 급수관 개량이 사실상 불가능 했다.
양주시에서는 이러한 어려움을 개선하기 위해 기초생활수급자 등 저소득층 54가구(2009년도 사업물량)를 우선 대상자로 선정, 모두 1억 4천여만 원을 들여 저소득층 가구 옥내급수관의 아연배관을 스테인리스관으로 교체하는 공사를 실시, 지난 6월말 최종 완료하였다.
이밖에도 양주시는 노인복지시설, 아동관련시설 등 사회복지시설의 급수관 세척?보수 또는 교체에 대한 지원을 검토하고 있으며, 이에 필요한 비용의 보조 또는 융자를 위한 「양주시 수도급수 조례」개정도 추진하고 있다.
양주시는 2013년까지 300여 가구에 5억3천여만 원을 투자하여 비용확보가 어려워 스스로 옥내급수관 개량이 어려운 소규모주택(85㎡ 이하). 기초수급대상자 등 저소득층과 사회복지시설을 지원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