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겨울철 강설 대비 모의훈련 및 안전교육 실시
이번 훈련은 가산면 제설창고에서 진행했으며, 도로보수원과 읍면동 제설담당자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겨울철 대설과 한파는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위협하는 주요 요인으로, 시는 이번 훈련을 통해 제설 담당자들이 선제적이고 신속한 대응 능력을 강화하고, 현장 대응체계를 체계적으로 확립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시는 2025~2026년 도로제...
포천시(시장 서장원)는 8월 4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시청 및 읍?면?동. 공무원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월례회의를 개최했다.
월례회의는 시상, 훈시말씀, 5분 제안, 직원교육, 우수 주민자치센터 운영사례 발표,공무국외여행 귀국보고회, 포천시 도시브랜드 개발 추진상황보고회,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순회설명회 순으로 이뤄졌으며.
서정원 시장은 훈시를 통해 “2009년도 예산 조기집행 달성 우수기관에 선정되는데 많은 노력을 해준 관련 공무원들의 노고를 치하하고 여름철 수해로 인한 재난발생을 대비해 현장 중심의 예찰과 취약지에 대한 안전조치에 만전을 기해 달라” 고 당부했다.
특히 “하계 휴가와 관련하여 민원 업무에 공백이 생기지 않도록 하고 열정적으로 일할 수 있는 힘을 비축하는 진정한 충전의 기회가 될 수 있도록 내실있게 보내 달라” 고 부탁하고 “음주운전 절대금지 및 공무원 행동강령 준수”를 강조했다.
한편 이날 월례조회에서는 포천시가 2009년도 예산 조기집행평가 공로로 경기도지사 기관표창을 받았고 2009년도 경기도 주민자치센터 경진대회 최우수센터로 선단동 주민자치센터가 경기도지사 표창을 받았으며.
2/4분기 시민 으뜸상에는 내촌면 이철한(보건환경부문), 가산면 이규광(지역안정부문), 일동면 이금순(사회봉사부문), 이동면 국승복(선행부문)씨가 수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