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김서진 가수, 데뷔 10주년 기념 콘서트 개최
김서진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 전하체육관 대왕암홀에서 오는 12월 13일(토) 오후 6시, 가수 김서진의 데뷔 10주년 기념 콘서트가 열린다.이번 콘서트는 김서진 가수가 데뷔 10주년을 맞아 그동안의 음악 활동을 되돌아보고 팬들과 함께하는 뜻깊은 자리로 마련되었다.공연에는 가수 정의송, 철근 등이 함께 출연해 풍성한 무대를 선...
![]() |
국민건강보험공단 동두천연천지사(지사장 김용하)는 노인요양시설에 입소하신 어르신들에게는 활력을 증진시키고 유치원생들에게는 경로효친에 대한 자연스런 체험의 장을 마련하고자 신흥신망애복지원 장기요양기관 과 보산어린이집이 협약식 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노인장기요양보험 동두천운영센터 지역협의회 위원인 대한노인회 동두천 지회장, 동두천시 사회단체 협의회 회장이 참석한 가운데 협약식을 하였으며, 협약식후 보산어린이집 원생들이 연주, 안마, 재롱잔치 등 다양한 행사를 하였으며,앞으로는 정기적으로 2개월에 1회 정기 방문행사를 할 계획이다.
지사장은 인사말을 통해 많은 유치원이 노인요양시설과 자매결연을 맺어 노인요양시설에 입소하신 어르신들에게는 기쁨을 드려 생활에 활력소가 되고 유치원생들한테는 어려서부터 효를 몸소 체험함으로써 우리 사회에 효 문화가 활성화 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