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로고가 새겨진 복장과 안전모(헬멧)를 착용한 고양시청 자전거동호회 회원들이 분주하게 움직이고 있다.
고양시청 소속 자전거 동호회 20여명은 이달 24일부터 25일까지 2일간 고양시에서 속초(한계령)까지 자전거로 이동하며 고양시를 홍보할 예정이다.
고양시를 출발하여 양평, 홍천, 인제를 거쳐 한계령을 넘어 목적지인 강원도 속초에 24일 오후 8시경 도착할 예정이며, 국도 위에서 자전거로 14시간에 걸쳐 190km에 달하는 대장정에 나선다.
이번 대장정은 다음 달 20일부터 29일까지 고양 킨텍스에서 열릴 ‘2009 고양세계역도선수권대회’를 홍보하기 위해 계획했다.
대장정에 타고 나서는 자전거에는 고양시 홍보 깃발을 장착하고, 동행하는 차량에는 체육대회추진단에서 제작한 ‘2009 고양세계역도선수권대회’를 알리는 홍보용 현수막을 부착할 예정이다.
고양시청 자전거 동호회 최홍열(교통행정과장) 회장은 “녹색 성장과 저탄소, 미래의 친환경 운송 수단인 자전거를 타고 고양시를 홍보하게 된다는데 큰 의의가 있다”고 말하고, “특히 건강도 지키고 환경도 지키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생각하면 마음이 뿌듯하다”고 자전거 예찬론을 펴기도 했다.
한편 고양시청 자전거 동호회원들은 이번 순회 홍보를 통해 ‘제6회 대한민국 지방자치 경영 대전’에서 대통령상 수상을 자축하고 세계10대 도시 고양시의 이미지와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데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덧붙였다.
고양시청 자전거 동호회는 이번 대장정을 위해 자전거 출퇴근 뿐 아니라 정기모임과 수시 라이딩(Riding)을 통해 틈틈이 체력을 키워 왔으며, 지난 4월에도 2009 고양국제꽃박람회 홍보를 위해 속초를 다녀온바 있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