첨단 미래도시 u-City 구현을 통해 국제경쟁력 확보를 위해 평택시가 총사업비 30억8천8백만원을 투입해 추진한 슈퍼넷 1단계 구축사업이 모두 완료되었다.
슈퍼넷 사업은 앞으로 평택시가 유비쿼터스 기반의 국제화 중심도시건설을 위한 초석을 다지고 u-City 기반을 마련코자 기초 지자체 중 최초로 프로젝트 관리 시스템 구축 사업이다.
평택시는 이 사업에 총사업비 30억8천8백만원을 투입해 지난2008년 11월에 착공하여 프로젝트관리 시스템, u-평택메가 포탈구축, 평택지식자원 DB센타 구축등 6개 사업을 지난 6월중에 모두구축 완료했다.
□ 프로젝트관리 시스템 구축
슈퍼플랜의 통합 사업관리 시스템 사업으로 3억5천8백만의 사업비를 투입하여 프로젝트 관리시스템개발, 업무관리시스템개발 등 4개 사업을 구축하여 행정 효율성을 높이게 됐다.
□ u-평택 메가 포탈구축
분산되어 있는 관련 업무기능을 통합하는 정보기반구축사업으로 3억6천8백만원을 투입하여 메가포털 시스템 개발, 사이버시티 블로그 개발 등 4개사업을 구축해 시의비전을 분석하고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를 담는 수요자 중심의 홈페이지를 만들게 됐다.
□ 평택 지식자원 DB센터 구축
시의 다양한 행정자원 및 시설자원에 대한 종합적 데이터 베이스를 구축하는 사업으로 1억1천6백만원을 투입하여 행정자원 DB구축, 통계시스템 개발 등 5개 사업을 구축해 원하는 정보를 필요한 시점에 효과적으로 찾을 수 있는 시스템이 마련됐다.
□ 정보격차 해소를 위한 지역주민 정보화 사업
시민생활 정보화격차 해소를 위한 정보화시스템 구축사업으로 2억1천1백만원을 투입하여 정보화시스템 개발, 교육콘텐츠개발 등 4개 사업을 구축해 지역주민의 정보수준 격차를 해소키로 했다.
□ 행정통합 모니터링 센터 구축
각과별로 분산돼 운영되던 상황실을 통합모니터링 체계로 전환하는 사업으로 10억1천만원을 투입하여 불법주정차등 7개 업무를 행정통합모니터링해 비상, 재난 및 재해에 즉각 대응할 수 있게 체제를 구축했다.
□ 정보광장 구축
업무별 부서 및 담당자 안내 서비스시스템 구축사업으로 2억1천7백만을 투입해 홍보스크린 설치, 부서 및 담당자 안내서비스 프로그램개발 등 6개사업을 구축해 시민들에게 행정서비스체계를 개선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