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는 남구 노대동 빛고을노인건강타운 부지내 건립될 ‘시립노인전문병원’ 위탁운영기관을 오는 12월18일까지 공개 모집한다.
시립노인전문병원은 노년층에게 주로 발생하는 뇌질환과 치매 등을 중점 진료.치료하고, 의료취약계층을 위한 공익사업 등 선도적인 역할을 맡는 전문병원이다.
시는 보건복지가족부 공모사업으로 선정돼 국비를 지원받아 오는 2011년까지 건축 연면적 4,290㎡, 130개 병상 규모로 127억원의 사업비를 투자해 완공할 예정이다.
시는 병원건립과 장비구입 등에 내실을 기하고 충분한 준비기간을 통해 병원을 효율적으로 운영하기 위해 위탁운영기관을 건립 이전에 선정할 계획이다.
신청자격은 건축공사비 30억원이상을 자부담해 시에 기부채납할 수 있는 비영리법인 또는 개인으로, 공고일 현재 광주시에서 ▲종합병원.병원.요양병원을 개설 운영한 비영리법인 ▲종합병원을 운영한 자 ▲신경과 또는 정신과 전문의로서 병원 운영경력 7년 이상인 자 또는 10년이상 근무한 경력이 있는 자다.
신청서는 오는 12월4일부터 광주시 보건위생과에서 교부받아 12월18일 오후6시까지 제출하면 된다.
신청접수와 관련, 시는 오는 12월4일 오후2시 광주시청 사회복지국 민원상담실에서 사업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