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3회 경기도 아름다운농장, 파주시 2농가 수상
지난 11월 16일 경기도는 제3회 경기도 아름다운농장을 선정해서 발표했다. 선정부문은 크게 4개부문으로 축종별(한우부문, 젖소부문, 양돈부문, 양계부문)로 구분해서 발표했는데 파주시는 한우부문과 양계부문에 선정됐다.
이번 선정은 경기도가 시군별로 추천을 받아 심사단의 현지 실사를 거쳐 엄격한 심사로 이루어졌다. 수상은 12월 31일 파주시 종무식에서 할 예정이다.
이번 한우부문에서 도지사상을 수상한 현 파주시 한우협회장인 황인식(법원읍 동문리 금골농장)씨는 평소 저탄소 녹색성장이라는 국가시책에 발맞추어 저효율, 저성장이라는 축산업의 환경을 경쟁력 있는 축산환경으로 전환시키고자 성실히 노력해 왔으며 이번 수상은 그 노력의 결실이다.
또 양계부문에서 선정된 파주부화장 (적성면 장현리) 이인영 씨는 평소 자연친화적 축산경영이라는 이념으로 축산업을 영위하고 주변 환경과 조화로운 축산환경조성에 최선을 다하여 축산업 이미지 제고 등에 크게 기여하여 이런 결실을 맺게 되었다.
파주시는 도시개발에 따른 인구50만 도시를 앞두고 축산업 에 대한 부정적인 이미지를 개선하고 친환경 축산업을 추구하기 위하여 2007년부터 깨끗하고 아름다운농장 만들기 사업을 45개 농장에 대하여 완료했으며 2010년에도 3개소가 계획되어있는 등 깨끗하고 아름다운농장 만들기에 주력하고 있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