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산, 망월산, 백월산, 오동산 등 신년해맞이행사 성료
충남 청양군은 경인년 새해를 맞아 산 곳곳에서 신년해맞이행사를 개최했다.
주민들은 새해첫날 우산. 망월산, 오동산, 백월산등에 올라 청양발전과 군민의 안녕, 개인의 소망을 기원하는 뜻깊은 시간을 함께했다.
관내 기관단체장과 지역주민 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우산 ‘신년 해맞이 행사’는 우성산 산악회 주관으로 성황리에 개최됐으며, 불꽃축포가 새해아침을 화려하게 수놓으며 새해의 시작을 알렸다.
2010년 첫 태양을 맞이하며 새해 출발을 다짐하는 야호 3창에서는 “잘사는 농촌, 돈버는 농촌 건설을 위하여”, “군민의 건강과 안녕을 위하여”, “우리 모두의 소원성취를 위하여”라는 함성이 울려 퍼졌다.
또한 장평면체육회(회장 김흥배) 회원들과 장평 주민 150여명이 참여한 망월산 해맞이 행사에는 면민의 안녕과 발전을 기원하는 산신제를 올린 후 구름사이로 붉게 떠오르는 태양을 가슴에 담아 올 한해 희망을 키우는 값진 시간이 될 수 있도록 각자의 소원을 빌었다.
서울에서 청양 친척집에 왔다가 가족들과 함께 망월산을 찾은 박모씨는 “시골에 왔다가 좋은 추억을 담고 간다”며 “고향을 지키며 가꾸는 사람들을 보니 춥지만 마음이 훈훈하다”고 전했다. 이외에도 정산면 오동산과 남양면 백월산에 희망찬 한해가 되길 바라는 해맞이 행사에 참석한 주민들은 떡국을 함께 먹으며 훈훈한 정을 더불어 나눴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