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베카 권성택 대표,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한베수교 33주년 특별전시’ 준비 위해 바짱도자기 박물관 방문
오는 12월 10일 국회에서 열리는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및 한베수교 33주년 기념 특별전시회’를 앞두고, 코베카 권성택 대표가 베트남 측 참여 작가인 부이 반 뜨(Bui Van Tu) 작가와의 협의를 위해 하노이 남동부의 바짱도자기 박물관(Bat Trang Pottery Museum)을 찾았다. 부이 반 뜨 작가는 이번 전시를 준비하며 느낀 소회를 털어놓았다. ...
광양시는 「음식문화개선 특화거리 조성」과 관련 2010년 도 공모사업 대상 시군으로 선정되었다.
이에 따라 도비 보조를 받아 광양읍 서천변에 음식문화 특화거리인 「광양백운산숯불고기 타운」을 조성한다.
‘여수해양엑스포’및 ‘순천만 국제정원박람회’등 국제행사가 인근 시에서 개최됨에 따라 많은 내ㆍ외국인 관광객들이 방문할 것으로 예상되어 맛과 멋이 어우러진 음식문화 특화거리를 조성하여 남도 좋은식단 홍보와 함께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코자 한다.
또한 연도별 특화거리 조성계획을 수립하여 2010년에는 광양읍에 숯불고기타운을 조성하고, 2011년 진월면 망덕에 횟집타운을, 이순신대교가 준공되는 2012년에는 중동에 먹거리 타운을 조성할 계획을 세우고 있다.
시 관계자는 “음식문화개선 특화거리 사업이 추진되면 음식물쓰레기가 많이 줄어들어 친환경 녹색도시 구현이 앞당겨지고, 먹거리 관광으로 외지관광객 들이 많이 유입되어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