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디지털 문해교육 마을강사 양성과정, ‘포동 실버넷 이음교실’ 성공적으로 마쳐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21일 경기도 평생학습 기회특구 사업의 일환으로 운영한 ‘디지털 문해교육 마을강사 양성과정(포동 실버넷 이음교실)’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과정은 포천시가 평생학습 기회특구로 지정된 이후 추진한 대표 프로그램이다. 디지털 이용에 어려움을 겪는 소외계층의 정보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
광양시는 시민의 참여에 의한 열린 감사로 시민의 알권리 충족은 물론 행정에 의한 시민불편사항과 지역현안 문제의견 제시와 투명행정 구현을 위하여 지난 4. 16(금) 시청 재난관리 종합상황실에서 시민명예감사관 위촉장을 수여하고 간담회를 가졌다.
2년 임기의 시민명예감사관은 읍·면·동별 각 1명씩 총 12명으로 전직공무원, 이·통장, 자영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지역에 덕망이 높고 지역동향에 밝은 사람을 읍면동장의 추천을 받아 위촉했다.
이들의 역할로는 각종 자체감사 참여, 공무원비리 및 시민불편사항 제보와 시민들의 생활현장에서 발생하는 불법 부당 사례를 제보하고 잘못된 행정처리로 야기된 민원 및 시정 요구 건의사항과 더불어 민원발생시 중재자의 역할을 수행할 뿐 아니라 홍보요원으로서 기능을 수행하게 된다.
시 관계자는 “시민명예감사관이 위촉됨에 따라 민생관련 여론 및 시민불편사항을 수렴하여 적극 해결함은 물론, 행정력이 미치지 못하는 취약지의 불법행위를 감시하고 시민의 권익보호를 위해 행정의 불신을 해소하여 시민과 함께 더불어 잘 사는 꿈과 희망의 청렴도시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