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법성포 선분양토지 최고 80%지가 상승 -
영광군은 5월 1일부터 10월 31일 까지를 법성포 공유수면 매립지 중점 분양기간으로 정해 분양에 본격적으로 나설 계획이다.
법성포는 광주에서 가장 근거리(광주터미널 30분소요)에 위치한 항구도시로 영광굴비 주산지이며 먹거리가 풍부하여 많은 관광객이 사계절 방문하고 있는 명소로 알려져 있다.
영광군에서는 법성포 매립지를 이용해 영광굴비의 안정적 상권을 확대 발전시키고 풍부한 특산품을 바탕으로 남도 음식문화 타운으로 개발하여 제2의 소득원을 창출할 계획이다.
또한 인근관광지와 연계한 체류형 관광 도시로 육성하고 대마산단, TKS 조선소, 원자력발전소 등을 활용해 투자 중심의 개발 배후 항구 도시로 발전시켜 나가고 있다.
분양대상 토지는 2009년 선 분양한 결과 토지가격이 최고 80%이상 상승해 거래되는 등 매입분위기가 확산되고 있으며, 굴비판매점, 숙박업소, 회 센터, 음식점 등의 용도로 본격적으로 건축 공사가 시작되면서 매입문의가 쇄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군 관계자에 따르면 “오는 5월 1일부터 한국중개인협회 광주?전남지부와 협력하여 중점분양을 시작할 계획이므로, 매입을 희망하는 군민은 4월 30일까지 매입신청을 하는 것이 유리할 것”이라며 “유리한 매입입지를 택할 수 있는 마지막 기회”라고 전했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