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국 캘리포니아 San Jose 주립대 Art & Design School 유치 추진
황해경제자유구역청 김성배 청장은 21일(현지시각) 캘리포니아 주립대(CSU) 23개 캠퍼스 중 하나인 San Jose State University (SJSU) Jon Whitmore 총장과 분교유치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SJSU는 115년의 오랜 역사와 전통을 가지고 있는 명문 주립대로서 실리콘 밸리내 8천여개 기업들과 인턴쉽 및 산학협력 관계를 유지하여 미국내 최고의 취업률을 자랑하고 있는 대학으로 이름이 나 있다.
또한 SJSU가 있는 산호세시에는 인텔, 구글, 애플 등 주요 IT기업 본부가 위치하고 있어 산학협력 프로젝트가 활발하고, 잘 발달된 장학금 제도와 저렴한 학비 등으로 학생들에게 인기가 많은 대학이기도 하다.
특히 황해청에 분교설립을 추진하고 있는 SJSU의 Art & Design School내 Animation, New Media Art 학과 등은 최근 PIXAR(픽사) 등의 전폭적인 지원으로 미국 랭킹 2위에 드는 최상위 학교다.
외국대학 유치와 관련하여 이번 SJSU와의 MOU 체결은 지난해 CSUSB와의 MOU 체결 이후 두 번째로 김 청장은 “SJSU와 분교추진에 합의함에 따라 황해경제자유구역에 대한 대외적 이미지 개선뿐만 아니라 외국기업의 투자유치에도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 밖에도 김 청장은 미국 일정을 마치고 24일 일본을 방문하여 일본의 주요 부품소재기업인들을 만나 투자유치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