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 은대초등학교 전교생 84명은 지난 19일과 20일 이틀 동안 연천 청소년 수련관에서 체육교과 수영 실기 수업을 실시하였다.
이번 수영 수업은 1학년 ‘공을 이용한 물놀이’, 2학년 ‘물과 친해지기’, 3학년 ‘물 익히기’, 4학년 ‘물놀이’, 5학년 ‘자유형’, 6학년 ‘평형’등 각 학년 교육과정을 충실히 운영하여 학생들에게 보다 실제적인 체육 활동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실시되었다.
이 날 학생들은 수상 안전교육을 받은 후 준비운동과 함께 수영의 기초 단계로 물과 친해지기, 발차기, 물속에 머리 넣고 나오기, 손 젓기 등 물과 친해질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하였다.
6학년 구자명 학생은 “이번 수영 수업을 통해 수영의 기본 영법을 알게 되었으며, 심신 단련과 함께 친구들과 좋은 추억을 쌓는 계기를 되었다.”고 전했다.
심상학 은대초 교장은 "앞으로 수영뿐만 아니라 주변의 교육환경을 최대한으로 활용하여 특기를 신장시키고 심신이 건강한 사람을 육성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은대초등학교는 2010학년도 교과교육 개선 중심학교로 경기도교육청으로부터 지정되어 수영 수업 외에도 현재 아침 줄넘기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체육 교과서에만 있는 이론적인 내용뿐만 아니라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실천위주의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