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는 8월 23일~25일까지 참여 호스트 모집
여성가족부가 주최하는 2010 한-일 국가간 청소년 교류 사업의 일환으로 초청된 30명의 일본인이 ‘고양 홈스테이’ 프로그램에 참여해 한국의 안방문화를 들여다 볼 것으로 보인다.
지난 18일 구에 따르면, 오는 9월8일부터 22일까지 약 15일간의 방한기간 중 홈스테이 프로그램을 체험해 생생한 한국 일반가정의 삶의 모습을 보고 싶다는 참여 의사를 타진, 오는 9월10일부터 12일까지 2박3일간의 일정이 마련됐다.
이에 따라 구는 오는 8월23일부터 25일까지 참여 호스트 가정을 모집하기로 하고, 특별히 대다수의 게스트(일본 대표단)가 대학생임을 감안하여 호스트 본인이나 가족구성원의 연령이 18세~30세 이하인 경우를 우선 선정할 계획이다.
또, 일본어 구사능력이 우수한 호스트 가정의 참여 신청을 독려해 짧은 일정동안 한국과 고양시에 대해 보다 많은 것을 느낄 수 있도록 준비할 방침이다.
구 관계자는 “일본 측의 요청에 따라 이번 홈스테이는 원칙으로 1인-1가정 매치 할 예정”이라며 “앞으로 선정될 30여명의 호스트는 한국과 고양시를 알리는 시민외교관으로서 역할은 물론, 낯선 외국인과 함께하는 뜻 깊은 시간이 될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하고 호스트 가정의 적극적인 참여 신청을 당부했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