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암군은 소통과 화합 그리고 변화역량강화를 주제로 한「2010 영암군 전직원 변화역량 강화교육」을 이달 30일부터 10월 8일까지 충남 보령 대천 한화리조트에서 실시할 계획이다.
이번 교육은 민선4기를 정리하고 더 큰 도약을 준비하는 민선5기 영암군을 이끌어갈 군산하 공직자의 첫 전직원 교육이라는 점과 대규모 인사이동후에 실시한다는 점에서 교육 기획 단계부터 이전 교육보다 중요성이 더욱 요구되었다. 이에 영암군은 전국 각지 유수의 9개 교육 전문업체의 제안을 받아 평가를 하는 “협상에 의한 계약” 체결 방법으로 교육기관을 선정하였다.
작년부터 기존 지자체와는 달리 비정규직 근로자까지 교육대상으로 포함하여 진정한 소통과 화합을 이끌어 냈다는 평을 듣고 있는 영암군은 이번에도 군산하 공직자 모두가 하나가 되어 영암을 이끌 수 있는 교육 프로그램을 준비하였다. 영암에 대한 다양한 문제를 풀어보며 군을 바로 알 고 느낄 수 있는 도전 영암벨, 한계극복을 및 팀워크 향상을 이끄는 공동체베이스 및 수상 훈련, 변화의 DNA를 일깨우는 혼(魂), 창(創), 통(通) 등과 변화를 주도하는 창조적 영암인을 주제로 군수님 특강으로 마무리 되는 일정이다.
민선5기 새로운 비상을 위한 힘찬 날개짓을 시작할 군산하 공직자들이 총10기에 걸쳐 교육을 받고 난 뒤 군민과 함께 영암을 어떻게 이끌어 나갈지 귀추가 주목된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