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여성회관(관장 김정배)에서는 창업에 관심 있는 여성 및 지역주민들에게 창업 준비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여 성공적 창업을 돕고자 8월24일 무료 창업지원 공개특강이 열렸다.
 
이번 특강은 ‘알고 보면 쉬운 세무회계 및 재무관리’라는 주제로 진행되어 창업을 계획하는 단계에서 필요한 세무관련 기본지식에서부터 개업 시 필요한 각종 세금관련 정보, 손쉽게 세금을 납부하는 방법, 지혜롭게 절세하는 비법까지 다양하면서도 전문적인 창업관련 세무 및 재무관리 상식에 대해 속 시원히 배울 수 있는 시간이었다.
 
이날 특강에 참석한 남정진 씨는 “소자본을 이용한 작은 사업체를 준비 중으로 세무업무가 어려워 도움을 받고 싶어 신청하였는데, 덤으로 절세비법까지 배울 수 있어 일거양득의 수확이었다”라고 전했다.
 
무더운 날씨에도 김지연(김지영세무사 소장) 강사의 열띤 강의를 잠시도 놓치지 않으려는 시민들의 뜨거운 열기를 통해 경제적 불황속에서도 희망을 찾으려는 의지를 엿볼 수 있었다.
 
고양시 여성회관에서는 올해 무료 창업특강을 연중 실시하고 있다. 특강은 짝수 월 4째 주 화요일, 오전 10시부터 1시까지 진행되며, 참여는 사전에 전화 및 방문접수로 선착순 50명까지 가능하다.
 
한편, 10월 특강은 ‘대박 나는 마케팅 전략세우기’ 라는 주제로 진행되며 자세한 사항은 고양시 여성회관 취업상담실(☎ 8075-9466~7)로 문의하면 된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