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일자리센터에서는 찾아가는 이동 취업정보센터를 장항동 웨스턴 돔 내에 설치하여 청년층이 밀집하는 저녁시간대 5시부터 8시까지 구직상담을 실시했다.
청년층의 취업률 향상 및 숨어 있는 인재를 발굴하기 위하여 지난 8월13일, 27일, 30일 3회 직업상담사를 배치하여 운영하였다.
지난 30일 현장 이동 취업정보센터에서 청년 구직자 30명이 구직등록을 마쳤으며 향후 일자리센터 전문상담사가 개별적인 상담 및 취업지원 교육 등을 통해 맞춤형 일자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 행사를 통해 고양일자리센터 소개, 성공취업 방법 안내, 구직상담을 전개하는 등 일자리가 필요한 시민을 직접 찾아나서는 발로 뛰는 행정을 펼쳐 나가고 있으며, 향후에도 매주 1회 목요일을 이동 취업정보센터 운영의 날로 정하여 장항동 웨스턴 돔에서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관련부서 담당자는 “고양일자리센터에서는 호수공원 한국고양꽃전시회, 경기도 소상공인 창업박람회, 예비군 훈련장, 장항동 웨스턴 돔 내 등 다양한 장소에서 이동 취업정보센터를 설치하여 운영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구직상담을 원하는 곳에 지속적으로 찾아가는 이동 취업정보센터를 설치하여 일자리를 찾고 계시는 모든 분들에게 희망을 전달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