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군(군수 안덕수)에서 주최하는 『제2회 건강약속 강화약쑥축제』가 오는 9월 11(토)~12일(일)까지 2일간 강화약쑥특구 아르미애월드에서 개최된다.
 
이번 축제에는 경원대학교부속 길한방병원 의료진과 강화군보건소가 함께 참여하여 무료 한방건강진단, 사상체질 진단, 약쑥뜸 체험 등을 실시하고, 약쑥볼풀장, 약쑥좌훈 움집체험, 약쑥 좌훈카페, 약쑥맛사지, 약쑥 개발요리 시연, 약쑥한우 시식판매, 약쑥 천연화장품 만들기, 약쑥 천연염색 체험 등 다양한 약쑥테마 체험프로그램으로 올 가을 여행객들의 발길을 붙잡는다.
 
행사중에 열리는 약쑥판매장터에는 강화 관내 16개 약쑥가공업체가 직접 참여하여 다양한 명품약쑥제품을 선보이며, 약쑥먹거리마당에서는 약쑥고구마묵밥, 약쑥국수, 약쑥묵전, 약쑥묵무침, 약쑥효소떡볶이, 약쑥막걸리 등 강화군에서 개발해 온 약쑥요리를 맛 볼 수 있다.
 
특히, 행사장 곳곳을 즐기면서 정해진 미션을 모두 수행하면 약쑥좌훈체험권, 꽃화분만들기 체험권 등의 다양한 선물을 증정하는“미션수행 스템프 이벤트”는 축제의 또 하나의 재미거리이다.
 
축제가 열리는 아르미애월드는 2006년 지식경제부로부터 강화약쑥특구로 지정받았으며, 농경문화관, 온새미로공원, 약쑥체험판매관, 약쑥테마식당 등 다양한 약쑥체험을 즐겨볼 수 있어 평상시에도 많은 관광객이 찾고 있다.
 
다가오는 가을, 강화도로 체험여행을 떠나 강화약쑥의 향기 속에 취해보면 어떨까.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