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군(군수 안덕수)은 지난 11일과 12일에 걸쳐 강화아르미애월드에서 진행된 『제2회 건강약속 강화약쑥축제』가 예년보다 맣은 관광객이 참가한 가운데 성공적으로 개최됐다고 밝혔다.
 
이번 축제는 모처럼 맑게 개인 가을날씨를 배경으로 사상체질 진단, 약쑥뜸 체험과, 약쑥좌훈집, 좌훈카페, 약쑥맛사지 등 건강관련 체험들과 약쑥요리 전시, 약쑥한우 시식, 약쑥 천연화장품 만들기, 약쑥염색 등 약쑥을 테마로 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돼 관광객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주었다는 평가다.
 
강화 관내 약쑥가공업체가 직접 참여한 약쑥판매장에서는 다양한 명품 약쑥제품을 선보였으며 약쑥한우 개발음식중간발표회와 약쑥브랜드 향토음식전시회를 통해 선보인 다양한 약쑥개발요리들은 관광객들의 시선과 입맛을 사로잡았다.
 
특히, 행사장 곳곳을 즐기면서 정해진 미션을 수행하면 다양한 선물을 증정하는 “미션수행 이벤트”는 행사의 즐거움을 더하는 감초 역할을 톡톡히 해냈다.
 
행사 중에 개최된 강화약쑥 연구성과 중간 보고회를 통해 그간의 연구성과를 발표함으로써 또 한번 약쑥의 효능을 과학적으로 입증하였다.
 
한편 이번 축제와 관련해 강화약쑥축제추진위원회 관계자는“강화약쑥의 명성을 한층 높이고, 생활속에 약쑥이 친숙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체험형 행사로 기획한 이번 축제를 계기로 강화약쑥산업 발전과 농업인 소득 증대의 큰 디딤돌이 될 것”이라며 강화약쑥산업의 포부를 밝혔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