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는 25부터 26일 까지, 강화고인돌 광장에서 개최
강화문화협회(회장 김용우)가 주관 하는 “2010 강화도어린이문화축제”가 오는 9월 25일부터 26일까지 2일간 강화군 하점면 고인돌광장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는 강화문화협회가 주최하고 경인열린신문사, 강화체험협회가 공동 주관하며, 강화군, 강화군의회, 강화경찰서, 강화교육청 등이 후원한다.
강화도 어린이문화축제는 매년 5월 개최됐었으나 올해는 구제역 발생 등으로 인해 시기를 옮겨 오는 9월 25일부터 26일까지 주말을 이용해 열릴 예정이다. 풍성한 프로그램과 다양한 체험이 준비돼 있어 축제장을 찾는 어린이들에게 큰 기쁨을 줄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축제 관계자에 따르면 금번 행사는 미래를 이끌 꿈나무들에게 문화공간을 제공하여 강화에 대한 애향심을 고취시키고, 특기적성을 발굴 육성토록 하는데 있다고 밝혔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꽃향기와 함께, 곤충과 함께, 나도 도예가, 화석과 함께 하는, 원시인이 되어 놀면서 배우는 고인돌 캠프, 비누방울체험, 가족과 함께 솜사탕 만들기, 고인돌 모형 만들기 체험, 페인트 건 사격, 페이스페인팅, 풍선아트체험, 천연염색체험, 엄지신분증 만들기, 미아방지목걸이 걸어주기 행사, 굴렁쇠굴리기, 완초공예 체험, 윷놀이, 컴퓨터실, 투호던지기, 손수레 태워주기, 캐리커처, 림보, 링던지기, 소원엽서쓰기, 핸드메이드 리본 만들기, 발 마사지 체험, 공룡경운기, 강화사랑그림그리기대회, 동아리경진대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어린이들을 기다리고 있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