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울산동구치매안심센터, 치매안심가맹점 4개소 추가 지정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치매안심센터(센터장 박수환)는 치매 환자와 가족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치매 친화적 환경 조성을 위해 관내 치매 안심 가맹점 4개소를 추가 지정했다. 치매 안심 가맹점은 약국, 미용실, 카페 등 지역 주민의 생활과 밀접한 업소로, 종사자 대상 치매 파트너 교육을 통해 치매에 대한 이해와 ...
![]() |
진도경찰서 군내파출소(소장 박기표)는 지난 16일 오전 11시경 진도군 군내면 노인복지회관 개관식 행사에 참석해 마을노인회장단등 50여명이 모인 가운데 최근 급증하고 있는 노인 교통사고 예방 홍보교육을 실시했다.
특히, 관내 경찰서 특성상 노약자와 어린이들이 교통사망사고가 많은 점을 감안해 교통안전 교육 및 홍보를 수시로 개최해 단 한건의 교통사고 없는 군 만들기에 노력하고 있다.
군내 파출소 경찰관들은 하루에도 수십km를 질주하면서 철저한 현장중심의 지도,단속을 펼치고 있으나 보이지 않는 곳에서 혹시나 하는 교통사고 때문에 마음 편히 놓을수 없는 현실에 오직 운전자들의 안전을 위해 상시대기하면서 순찰 활동을 강화하고 있다.
한편 박삼복 서장은 매일 직원들에게 사고 예방을 방지키 위해 철저히 근무에 임해 줄 것을 강조하고 있고 직원들도 이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경주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