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 생연2동(동장 박상정) 주민센터는 하반기부터 거동이 불편하여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이용에 어려움이 있는 관내 어르신들을 위한 『찾아가는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을 계획하고 있다.
낮시간에 주로 가까운 경로당에서 시간을 보내시는 어르신들을 위해 경로당으로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강사가 직접 찾아가 쉽게 따라할 수 있으면서도 건강에 도움을 주는 생활체조나 흥겨운 음악과 가벼운 댄스로 스트레스를 날려버릴 수 있는 노래, 웰빙댄스교실 등 어르신들이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 중에서 어르신들의 의견을 수렴한 후 선정할 계획이다.
수강생들이 주민자치센터를 방문하여야만 수강이 가능한 기존의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은 다양한 계층이 참여할 수 없는 한계가 있어, 주민들의 문화?여가생활에 기여해야 할 주민자치센터의 프로그램이 거동이 불편한 장애인이나 어르신 등에는 소외되었던 것으로 앞으로는 문화적 소외계층 주민이 쉽게 참여하여 문화활동과 교육의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찾아가는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사업을 운영하려는 것이다.
윤영삼 생연2동 주민자치위원장은 “앞으로도 수강생들이 만족 할 수 있는 여건 조성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며, 지역주민들이 필요로 하는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에 더욱 노력해 주민자치센터로서의 역할을 다해 지역자치의 기틀을 마련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