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4~5월 주말 예약율은 이미 90%를 넘어선 상태 예약 서둘러야
멀리 갈 필요도 없다. 복잡한 준비도 필요 없다. 마음만 먹으면 바로 야외 바비큐파티와 캠핑이 가능하다! 서울에서! 교통혼잡에 시달릴 필요도 없이 아름다운 자연환경과 편리한 주변시설로 가족?연인, 친구들이 여가를 즐길 수 있는 최상의 공간, 바로 ‘난지한강공원 캠핑장’이다.
서울시(한강사업본부)는 최근 나들이하기 좋은 날씨가 이어짐에 따라 바비큐파티와 캠핑에 관심 있는 시민들을 위해 난지한강공원 캠핑장 이용방법을 소개한다.
난지캠핑장은 한강변에서 유일하게 취사가 가능한 공간으로, ‘피크닉’과 ‘텐트’ 지역으로 나눠 운영되고 있으며 194면 규모의 야영장은 최대 2,000명까지 한 번에 이용할 수 있다.
지난 한해 약 17만명이 다녀갔으며 4월 현재 매 주 12백여 명과 주말 2천여 명이 방문 중이며 문의만도 하루에 수 백 건에 이른다. 올해는 또한 시민이용 서비스개선을 위해 외국인 캠핑객을 위한 영어예약 시스템을 구축 중에 있으며(7~8월 예정), 그늘막을 증설(6월 예정)할 계획이다.
캠핑장 내부에는 식수대, 샤워장, 편의점 등 편리하고 쾌적한 캠핑을 위한 편의공간이 충분히 마련되어 있으며, 취사도구 등은 얼마든지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캠핑장에는 200여 개의 텐트와 넓은 식수시설이 완비되어 있으며, 온수가 나오는 샤워실 이용은 무료다. 따라서 입장료와 먹거리, 개인적으로 필요한 렌탈용품 비용을 제외하면 하루 동안 저렴하게 캠핑을 즐길 수 있다.
약간의 추가비용으로 바비큐용 그릴.테이블.손전등.그늘막 등 필요한 용품은 대여로 해결할 수 있고, 숯.고기.야채 등 캠핑에서 빠져서는 안 될 먹거리 역시 내부 편의점에서 구입할 수 있으므로 이것저것 무겁게 들고 올 필요가 없다.
가정에서 바비큐 그릴로 고기 굽기가 곤란해 고민이었다면 캠핑장 피크닉 지역을 이용해 안전하고 편리하게 바비큐 파티를 즐길 수 있다.
난지캠핑장 주변에는 하늘.노을공원, 난지생태습지원과 함께 천연잔디야구장.자전거공원.수상스키장.MTB코스장 등의 레포츠 시설이 마련되어 있어 캠핑뿐만 아니라 다양한 여가시설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다.
난지한강공원의 탁 트인 한강 경관과 실개천이 어우러진 버드나무 숲이 도시의 번잡함을 잊게 해주고 더불어 캠핑장 바로 옆의 생태습지원과 수변생태학습센터는 아이들에게 소중한 자연을 선사한다.
또한 낮에 천연잔디야구장.자전거공원에서 가벼운 운동을 하고 저녁에 선선한 강바람을 맞으며 준비해 온 고구마, 밤, 해산물 꼬치와 함께 즐기는 바비큐 파티는 그 어떤 산해진미가 부럽지 않다.
식사 후에 가족, 연인과 함께 자유로 위로 뻗은 구름다리를 건너 푸른 잔디와 발아래 경관이 빼어난 ‘하늘공원’과 산책로가 일품인 ‘노을공원’을 거닐다 보면 사랑과 추억이 넉넉히 쌓여감을 느낄 수 있게 된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