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군의회(의장 유호룡)와 옹진군의회(의장 최영광)는 지난 8.29(월)부터 8.30(화) 까지 강화군 삼산면에 위치한 석모도자연휴양림 세미나실에서 양측 의회 전체의원 14명과 의회사무과와 집행부 예산결산 관계공무원 등이 35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방의원의 예산심사 및 결산검사 기법에 대한 의원연수를 개최했다. 
 
이틀간 개최된 이번 의원연수는 국회예산처장을 역임한 한국산업기술원 지방자치연구소 신해룡 박사를 초청하여 강화군과 옹진군의 2010년도 결산서와 2011년도 세입세출예산서를 비교 활용한 맞춤식 특강으로 진행되어 지방의원들이 예산편성 및 결산의 내용과 지방재정의 특성 등 전문지식을 갖추는데 크게 기여를 했다. 
 
금번 연수에 참석한 의원들은 전문연수 과정을 통하여 습득한 지식이 다가올 2012년도 예산편성 심사과정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며 이 같은 전문교육의 필요성을 공감하고 의원들의 의정활동에 필요한 전문지식을 습득하며 지방의회 공통의 관심사를 논의하고 의원들의 유대 강화를 위해서 연수기회를 확대해 나가기로 했다.   
 
연수일정의 마지막은 선사시대부터 현대에 이르기 까지 선조들이 남긴 문화유산이 전시된 강화역사박물관을 관람하며 역사의 숨결을 느끼는 시간을 가졌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