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공주시, 시민의 행복지수 높인다
  • 김영태
  • 등록 2011-10-25 11:49:00

기사수정

공주시는 25일 시청 소회의실서 시민이 행복한 공주를 만들기 위해 이준원 공주시장 주재로 담당관, 국(단), 직속기관, 사업소별로 내년도 공주시의 밑그림을 그리는 ‘2012 업무구상 보고회’를 가졌다.
 
이번 보고회는 내년도에 추진할 계속 및 현안사업에 대한 타당성 및 효과성을 검토, 사업 마무리에 중점을 두고, 사람중심의 행정으로 시민이 행복한 도시 만들기 시책 등을 발굴, 예산에 반영키 위해 마련됐다.
 
시는 우선 시민 행복지수 향상을 통한 시민이 행복한 공주 만들기와 시가 보유한 역사·문화·관광·자연자원을 활용한 찾고 싶고 머물고 싶은 도시로 특화 발전하는 것을 정책목표로 세웠다.
이를 위해 각 부서에서 올라온 163건의 역점추진 사업과 118건의 행복한 도시 만들기 시책에 대해 자유롭고 격의 없는 토론이 이뤄졌으며, 각 사업에 대한 문제점 도출·보완, 발전적 대안 제시 등의 깊이 있는 논의가 이어졌다.
 
특히 호남고속철도 공주역세권의 특화개발 및 세종시 인접도시로서의 동반성장을 위한 전략마련 등 미래 성장동력을 발굴하고, 4대강사업과 연계한 수상·레포츠시설 조성 등 5도2촌 주말 휴양·관광도시로의 자리를 완벽하게 갖춘다는 방침이다
 
또한 추모공원, 한옥숙박촌 조성, 제민천 생태하천 조성 등 대규모 중·장기 지역개발사업의 마무리와 시민행복지수 향상을 위한 시책 추진으로 시민이 행복한 공주건설에 행정력을 집중한다는 전략이다.
 
시는 이번 업무구상 보고회를 통해 제시된 시책 중 우수한 사업에 대해 내년도 주요업무계획 수립 시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
이준원 공주시장은 “그동안 구축한 인프라들이 효율적으로 작동할 수 있도록 연계 소프트웨어를 강화하고, 시민중심의 행정, 삶의 질을 높이는 시책들을 모아 추진해 달라”고 말한 뒤 “공주에 사는 것에 자부심과 행복감을 느끼는 도시를 만드는데 총력을 기울여 줄 것”을 각 부서에 지시했다.
TAG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민주콩고 동부 무력충돌 격화… 민간인 400명 이상 사망 콩고민주공화국(민주콩고)에서 정부군과 투치족 반군 M23 간의 충돌이 심화하면서 민간인 피해가 급증하고 있다. 현지시간 11일 AP통신 등에 따르면, 남키부주 정부 대변인은 전날 발표한 성명에서 “주도 부카부와 우비라 인근 지역에서 413명 이상의 민간인이 숨졌다”고 밝혔다. 그는 사망자 가운데 여성과 어린이, 청년층이 다수 포함돼 ...
  2. 이스라엘, 가자지구 재건 비용 부담 검토… 미국 요구에 원칙적 동의 이스라엘 정부가 미국의 지속적인 압박에 따라 가자지구 재건 비용을 부담하기로 가닥을 잡았다고 현지 시각 12일 이스라엘 매체 와이넷이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미국은 2년 가까이 이어진 군사작전으로 가자지구 전역에서 발생한 광범위한 파괴에 대해 이스라엘이 책임을 져야 한다고 요구해 왔다. 특히 공습과 지상 장비로 인한 건물 ..
  3. 박나래, 매니저 ‘갑질 논란’·불법 의료 의혹 확산 속 방송 중단 선언 개그우먼 박나래가 전 매니저들의 ‘갑질’ 폭로와 불법 의료행위 의혹이 동시에 불거지면서 방송 활동을 전면 중단하겠다고 밝혔다. 유튜버 이진호는 지난 8일 라이브 방송을 통해 “박나래가 두 전 매니저에게 24시간 대기를 지시하고 술자리 준비, 심부름 등을 강요했다”고 주장했다. 이 과정에서 한 매니저가 박나래가 던진 와인잔에 ..
  4. 지역아동센터연합회 울산 동구지회 2025년 후원감사의 날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지역아동센터 연합회 울산 동구지회(회장 신정화)는 12월 12일 오후 7시, 동구청 5층 중강당에서 2025년 후원감사의 날 음악발표회를 개최했다.    이날 동구 소재 9개 지역아동센터는 오카리나, 우쿨렐레 등 악기 연주와 합창 등 아이들이 성장한 모습과 재능을 음악 발표를 통해 선보이며 더욱 뜻깊은 시간이 ...
  5. 울산 동구 지역자활센터 자활근로 참여자 문화 행사 개최 동구지역자활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동구지역자활센터(센터장 김용식)는 12월 12일 오후 3시 HD아트센터에서 자활근로사업 참여자 100여 명과 함께 ‘2025년 자활근로 참여자 문화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문화 행사는 자활근로 사업 참여자들이 일상에서 벗어나 문화생활을 즐기고 재충전하고, 유대감 형성과 자활 의지를 더욱 강..
  6. 만인의 연인 김서진, 울산서 성황리 콘서트 개최 가수 김서진[뉴스21일간=임정훈] ‘만인의 연인’ 가수 김서진이  12월 13일(토) 오후 6시, 울산 동구 전하체육관(대왕암홀)에서 열린 단독 콘서트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이번 콘서트는 김서진의 깊이 있는 감성과 진정성 있는 무대를 중심으로 다양한 출연진이 함께하며 풍성한 공연으로 꾸며졌다. 1부에서는 장구팀 공연을 시작으로 박...
  7. 동구 국공립 어린이집 연합회 보육 교직원 문화의 밤 행사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 국공립어린이집연합회(회장 이남숙)는 12월 12일 오후 6시 HD아트센터에서 ‘국공립어린이집연합회 문화의 밤’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울산 동구 국공립어린이집 14개소에 근무하는 보육 교직원들의 사기진작과 노고를 격려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 보육 교직원 등 150여 명이 참석해 ...
사랑더하기
sunjin
대우조선해양건설
행복이 있는
오션벨리리조트
창해에탄올
더낙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