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김서진 가수, 데뷔 10주년 기념 콘서트 개최
김서진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 전하체육관 대왕암홀에서 오는 12월 13일(토) 오후 6시, 가수 김서진의 데뷔 10주년 기념 콘서트가 열린다.이번 콘서트는 김서진 가수가 데뷔 10주년을 맞아 그동안의 음악 활동을 되돌아보고 팬들과 함께하는 뜻깊은 자리로 마련되었다.공연에는 가수 정의송, 철근 등이 함께 출연해 풍성한 무대를 선...
제5회 당진 원도심 로데오 페스티벌
-군민에게 사랑받는 상점가로 발전 기대-
당진 원도심의 활성화를 위한 제5회 원도심 로데오 페스티벌이 15일 오후 4부터 9시까지 펼쳐진다.
당진의 도시가 확대되면서 새로운 상권이 형성되고 당진군청이 새 청사로 이전하면서 상대적으로 침체를 겪고 있는 원도심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실시하는 이번 페스티벌은 지난 2007년부터 실시해 5회를 맞고 있다.
이번 행사는 당진 원시가지 상가 번영회 주최로 동문 공영주차장(구 당진군청 옆)에서 각설이 공연과 함께 주민 참여 노래자랑, 의류 패션쇼와 가수 조항조가 출연하는 축하 공연으로 진행해 소비자들의 관심을 집중시킨다는 방침으로 군민에게 사랑 받는 상점가로 발전이 기대된다.
이날 참석한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참여형 행사로 실시하며 경품 추첨도 실시한다.
정규룡 원시가지 번영회장은 “상권 활성화를 위해 상인들도 가격과 품질면에서 좋은 상품을 엄선해 군민들에게 공급하는 등 자구책 마련에 힘을 쏟겠다”며, “이번 행사에 많은 분들이 참석하고 상점가 이용에 많은 군민들이 적극 동참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