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만 5천 8명 중에서... 우수강사 인력풀 구축
경기도교육청(교육감 김상곤)은 최근, 방과후학교 외부강사 중에서 우수강사 2천 20명을 선정했다.
2천 20명은 지난 해보다 17.7% 증가한 인원으로, 교육장 명의의 인증서가 수여된다. 또한 ▲재채용시 우대, ▲지역교육청별 방과후학교 연수 초청 강사, ▲‘방과후학교 대상(大賞)제’ 참여, ▲감사장/표창장 추천 등의 인센티브가 주어진다.
우수강사는 지난 3~11월 도내 초/중/고에서 근무한 방과후학교 외부강사 1만 5천 8명을 대상으로 학생/학부모의 만족도, 수업평가/복무평가/학생지도실적/연수이수 영역 등을 평가하여 선정하였다.
이번 우수강사 선정으로, 경기도교육청은 도교육청 방과후학교지원센터홈페이지와 25개 지역교육청 방과후학교지원센터 홈페이지에 방과후학교 우수강사 인력풀을 구축하고 일선 학교에 정보를 제공하여,
- 방과후학교 프로그램의 질적 향상, 사교육 수요의 공교육 흡수, 공교육의 신뢰도 제고, 농산어촌 지역 방과후학교 강사 수요 해결을 한층 더 도모할 예정이다.
경기도교육청은 방과후학교 외부강사의 교육 전문성 신장, 방과후학교 프로그램의 질 제고, 교육수요의 만족도 증진을 위해 <방과후학교 우수강사인증제>를 운영하고 있다.
지난 2010년에 이어 2년 연속 우수강사로 인증받은 653명은 앞으로 2년간 평가에서 면제된다.
<자료문의> ☎ 249-0193, 학생학부모지원과 과장 유선만, 장학관 정종민, 장학사 오현철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