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일산동구 장항2동 주민센터(동장 이영희)는 지난 19일 ‘장항2동 봉사의 달인’ 고양적십자사 장항봉사회(회장 최춘자) 회원 20여명이 한 자리에 모여 2011년을 마무리하는 정기총회를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고양적십자사 장항봉사회는 정기적으로 어버이 결연세대에 주ㆍ부식배달, 경로당 정기 위문 및 위문품 전달, 노인복지관 배식봉사, 재난ㆍ재해구조활동 등 봉사활동을 활발하게 펼치고 있다.
특히, 장항봉사회 구판장 운영 수익금으로 가정 형편이 어려운 고등학생을 선정하여 연 4회 수업료 전액을 지원하고 있으며, 뛰어난 성적으로 대학에 진학하는 학생의 경우 연 400만원의 등록금을 보조하는 장학사업을 실시하는 등 사회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희망의 불씨를 밝히는 따뜻한 활동을 하고 있다.
이날 정기총회에서는 누적봉사시간 250시간, 500시간, 1,000시간 회원에게 대한적십자사 총재와 대한적십자사 경기지사로부터 상패와 부상이 수여되었다.
올해 76세로 장항봉사회 회원 중 최고령자인 황수화 회원은 대한적십자사 총재상을 수상하며 “어려운 이웃을 도울 수 있다는 생각에 젊은이 못지않게 힘이 넘쳐난다”고 전하며 “장항봉사회 회원 중에는 봉사시간이 무려 1만8,000여 시간에 이르는 등 봉사의 달인들이 많으신데, 그 분들처럼 앞으로도 내 이웃을 돌보며 알찬 삶을 살겠다”고 다짐했다.
자료 제공 : 일산동구 장항2동 주민센터(담당자 정석인 ☎8075-6942)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