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시장 최성)는 고양실버인력뱅크 주관으로 지난 26일 소메르뷔페(일산서구 주엽동)에서 ‘2011년 6090무지개봉사학교 졸업식 및 자원봉사평가대회’를 자원봉사 어르신 200여명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6090무지개봉사학교 자원봉사 어르신의 졸업식 겸 자원봉사평가대회로 2011년 한 해 동안 열정적으로 자원봉사에 참여하신 어르신의 노고를 격려하고 자원봉사의 성과와 의미를 되새기는 자리로 펼쳐졌다.
특히, 여타 졸업식 등과는 다르게 어르신들의 마술램프, 함초롬히핸드벨, 동화구연 봉사단 어르신들의 재미난 공연이 펼쳐져 행사에 참여한 어르신 및 관계자들에게 웃음과 즐거움을 선사하였다.
이번 행사에 참여 수기를 발표한 진소영 어르신은 “약 2년 동안 동화세상 봉사단에서 활동하면서 만난 어린 천사들이 250여명이 넘는다”며, “동화세상봉사단원으로서 봉사활동 시간은 노년의 삶을 화려한 무지갯빛으로 물들이는 과정이었고, 행복을 넘치도록 충전 받은 순간이었다”고 소감을 말했다.
“젊은 세대들에게 그들의 노후는 아름답고 희망적이라는 생각을 갖도록 표본이 되고 내년에도 왕성한 활동으로 노인자원봉사하면 고양실버인력뱅크를 떠올릴 수 있기를 바란다”고 희망을 밝혔다.
자료 제공 : 시민복지국 노인/장애인과(담당자 최광희 ☎ 8075-3294)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