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드론순찰대, ‘나눔:ON 페스타’서 시민과 함께 드론 안전 체험 부스 운영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드론순찰대(대장 임용근)가 지난 2025년 11월 7일 울산문화공원에서 열린 『프로젝트 나눔:ON 페스타』에 참여하여 시민들을 위한 드론 안전 체험 부스를 성공적으로 운영했습니다. 울산광역시자원봉사센터가 주최한 ‘따뜻한 나눔이 켜지는 순간’ 주제의 『프로젝트 나눔:ON 페스타』 참여 , "하늘에서 지...

오산시(시장 곽상욱)에서는 에코리움 3층에 자연생태곤충관을 개관했다고 지난 3일 밝혔다.
오산에코리움은 생태체험 학습관으로 지난해 5월 5일 개장이후 오산은 물론 인근 시·군의 어린이들을 포함 5만3천여명이 방문하여 명실상부한 오산의 디지털과 자연이 공존하는 생태체험공간으로 자리 잡았다.
이에 보다 폭넓은 자연체험학습의 장을 제공하기 위하여 자연생태곤충관을 만든 것이다.
자연생태곤충관에는 사슴벌레, 장수풍뎅이 등 곤충류와 수서곤충, 양서류, 해외파충류 등 30여종을 직접 관찰할 수 있는 체험공간으로 시민들에게 좀더 다양한 자연체험학습장을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곤충관은 향후 실외나비체험정원과 디지털 컨텐츠의 업그레이드를 통하여 경기남부의 대표적인 생태체험관으로 명성을 높이기 위하여 지속적으로 보완할 계획이다.
생태하천추진팀 담당 :유 병 진 031-370-32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