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중구, 2025년 구민감사관 역량 강화 공동연수(워크숍)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10월 24일 경상북도 영주시 일대에서 ‘2025년 구민감사관 역량 강화 공동연수(워크숍)’를 진행했다. 구민감사관의 청렴 의식과 감사 역량을 높이고 행정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공동연수(워크숍)에는 구민감사관과 관계 공무원 등 16명이 참석했다. 이번 공동연수(...
장흥군은 지난7일 장흥군청 상황실에서 국토해양부 및 전라남도 관계관들이 참석한 가운데 부동산 행정정보 일원화사업 운영현황 보고회를 개최하였다.
장흥군은 지난해 3월 국토해양부에서 추진하는 부동산 행정정보 일원화 시범사업에 선정되어 발급 테스트를 거쳐 금년 3월부터 전국 최초로 부동산 종합공부 총 11종(지적 7종, 건축물 4종)를 부동산 통합발급 시스템을 통해 시범 발급 하게 된다.
군 관계자는 부동산종합공부시스템 구축으로 부동산 행정 공신력 제고로 대국민 맞춤형 서비스 향상은 물론 부동산 종합공부 체계 선진화 구현에 이바지 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관련기관에 정확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민원신청 횟수와 제출서류 종류 등을 획기적으로 줄이고 중복서류 제로화를 이룸으로써 수수료 부담 경감 등 국민의 재산권 보호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