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동구,‘구민화합한마당 대축제’ 구민과 함께 성황리 마무리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제23회 구민화합한마당 대축제가 10월 25일(토) 오후 1시 30분부터 대왕암공원 일대에서 많은 구민의 참여와 성원 속에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올해 축제는 ‘동구와 함께, 희망을 노래하다. 동구동락 희망동락’을 주제로, 세대와 계층을 아우르는 구민 참여형 축제로 마련돼 큰 호응을 얻었다. 이날 축제는 오...
장흥군농업기술센터는 농업 생산비를 절감하고 고품질 안전 농산물을 생산하기 위해 필요한 유용미생물을 친환경농업 실천농가에 공급했다.
장흥군은 작년 국비 3억원을 지원받아 농업기술센터 내부에 94㎡ 규모의 배양시설을 조성하고, 미생물 배양기 3대를 동시 가동함으로써 최대 115톤의 미생물을 배양?공급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고 금년에는 1차 36톤의 미생물을 공급할 예정이다.
장흥군에서 공급하는 미생물은 고초균, 광합성균, 아미노산 액비 등 3종이며 금년에는 미생물 홍보와 효과 검증을 위해 친환경농업 실천농가를 대상으로 무상 공급하고 내년부터는 저렴한 가격에 공급할 계획이다.
유용미생물은 작물에 주기적으로 살포해 주면 병해충에 대한 저항성을 높여주고 시설하우스에서 문제가 되고 있는 토양 염류집적 피해를 경감할 수 있으며 축사에서 발생하는 가축분뇨의 악취제거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영민 장흥군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유용미생물을 생산하여 공급함으로써 무농약 인증 농산물을 유기농산물 인증으로 향상시키고 친환경 농산물 생산비를 절감하여 농가수익을 높이는데 크게 기여할것”이라고 전하고 친환경 농업 실천농가는 유용미생물을 적극 활용해 줄 것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