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동구,‘구민화합한마당 대축제’ 구민과 함께 성황리 마무리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제23회 구민화합한마당 대축제가 10월 25일(토) 오후 1시 30분부터 대왕암공원 일대에서 많은 구민의 참여와 성원 속에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올해 축제는 ‘동구와 함께, 희망을 노래하다. 동구동락 희망동락’을 주제로, 세대와 계층을 아우르는 구민 참여형 축제로 마련돼 큰 호응을 얻었다. 이날 축제는 오...
장흥군 안양면 신성식품(대표 신노균)에서는 지난 17일 장흥군 관내 저소득 조손가정에 전해달라며 조미김 200박스를 장흥군(군수 이명흠)에 기탁하여 조손가정에 이웃사랑의 따뜻한 정을 전달했다.
신성식품은 조미김을 생산하는 소규모 업체로 최근 세계적으로 식품 안전의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위생적인 설비기술, 직원 위생교육, 유해물질 유입을 막기 위한 보안 시스템 등을 갖춰야 하는, 대기업들도 승인받기 어렵다는 국제식품안전규격(FSSC22000)을 승인받았다.
신노균 대표는 이번 국제식품 안전규격 승인을 기념하여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기업의 사회 환원 차원에서 조미김을 전달하게 되었으며 이번 기부를 시작으로 지역을 위해 꾸준히 이웃사랑을 실천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