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중구, 2025년 구민감사관 역량 강화 공동연수(워크숍)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10월 24일 경상북도 영주시 일대에서 ‘2025년 구민감사관 역량 강화 공동연수(워크숍)’를 진행했다. 구민감사관의 청렴 의식과 감사 역량을 높이고 행정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공동연수(워크숍)에는 구민감사관과 관계 공무원 등 16명이 참석했다. 이번 공동연수(...
장흥군은 롯데백화점 광주점에서 오늘 24일부터 3. 1일까지
장흥군 향토 특산물展을 개최하여 대대적인 마케팅 활동을 전개한다.
이번 특산물展은 백화점 소비자들에게 정남진 장흥의 청정 농/특산물과 건강한 지역 이미지를 알리고자 한우, 표고버섯, 헛개, 무산 김, 생약초 등 지역을 대표하는 10개 업체 130여개 품목을 선보인다.
또한 소비자들의 까다로운 구매 성향과 입맛을 사로잡기 위해 무료 시식회를 개최하고, 행사기간 동안 장흥 농수축산물을 구입하는 고객에 대해서는 추첨을 통해 장흥쌀, 한우, 매생이를 경품으로 증정하는 등 다양한 판촉활동 전개와 지역 농?특산물을 소비자에게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장흥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생산자와 소비자간 직거래 지원 및 다각적인 마케팅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와 농업인 소득증대에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여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