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기평생교육학습관, 6월 15일까지 60개교 방문
학부모의 편의를 위해, 야간 등에 학교를 방문하여 자녀 교육에 관한 학부모교육을 실시한다.
경기평생교육학습관(관장 김인태)은 ‘학습자를 찾아가는 행복한 동행!’ <2012년 상반기 학교방문 학부모교육>을 실시한다.
(개요) 이번 <학교방문 학부모교육>은 오는 13일 여주 대신초교를 시작으로 6월 15일까지 이루어지며, 수원 이의중과 고양 서정고교 등 60개 학교 약 4천 2백여 학부모를 대상으로 한다.
(목적) 교육은 학교로 학습자를 찾아가는 교육 서비스로, 학부모에게 교육참여의 편의를 제공하고, 자녀교육에 유용한 최신 정보를 공유하는 데 목적이 있다.
(강좌) 강좌는 4개 영역으로 구성되어 있다. 지난 해의 학습코칭, 진로코칭, 인성코칭 강좌에 학교폭력 예방 생활인권코칭 을 추가하였다.
(시간) 주간에 참여하기 어려운 학부모의 상황을 배려하여 야간에도 강좌를 운영한다. 강좌 영역과 운영 시간은 학부모의 폭넓은 선택과 편의를 보장하기 위한 조치다.
(강사) 이번 교육에는 에듀케어 자기주도학습연구소 이춘행 소장, 한국진로교육학회 이영대 박사, 세종리더십개발원 김은경 원장, 경기도교육청 생활인권 담당 김유성 장학관 등 영역별 자녀교육 전문가들이 강사로 나선다.
학습자를 찾아가는 행복한 동행!’ <2012년 상반기 학교방문 학부모교육>에 대해 경기평생교육학습관 교수학습지원과 신태복 과장은 “60개교 모집에 530개의 학교가 신청하는 등 학부모교육에 대한 높은 관심을 실감할 수 있었다“며,
우수강사, 다양한 강좌 및 주야간 운영시간 개설, 행정업무 경감 등 학교방문 학부모교육의 장점을 잘 살려, 교육 수요에 맞게 학부모교육이 충실히 이루어지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신태복 과장은 그리고 “이번 교육의 과정 및 결과를 면밀히 검토하여, 앞으로 보다 많은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덧붙였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