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1동 좋은 마을 만들기 사업 주민설명회 개최
안산시 상록구 사1동(동장 김성남은 지난 16일 좋은 마을 만들기 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한 주민설명회를 가졌다.
이번 주민설명회는 마을 동아리로 활동하고 있는 감골주민회(대표 이영임)가 공모한 “놀이터 작은 축제”에 대한 주민의 이해와 협력을 위해 마련한 자리로서, 주민들과 지역 단체장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사1동주민센터 회의실에서 개최했다.
많은 주민이 관심을 가지고 있는 “사1동 놀이터 작은 축제”는 놀이터를 중심으로 마을 주민이 함께 어울려 놀고, 함께 나눠 먹고, 서로 필요한 물건을 교환하는 등 소통과 봉사를 통해 마을 공동체를 형성하는 축제로 진행된다.
축제를 주관하고 있는 감골주민회 이영임 대표는 설명회에서 “도시화가 가속화되면서 각박해져 가는 도심속에 마을 공동체 의식이 점점 사라져가고 있다며, 아이들과 어른들이 늘 만나는 놀이터를 중심으로 어르신들에 대한 공경심과 어린이와 청소년들에 대한 관심 등을 일깨워 이웃들과 함께 하나 되는 마을 공동체를 만들어 나가자”며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요청했다.
김성남 사1동장은 “이번 좋은 마을 만들기 사업을 계기로 새로운 문화가 형성되기를 바란다”며 놀이터 작은 축제가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지역단체와 주민들의 협조를 당부했다.
사1동 “놀이터 작은 축제”는 금년 5월 5일 어린이날 개최되며, 2단계사업으로 올 여름과 가을에도 “영화제와 나눔의 장터”로 진행할 계획이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