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산시, 2012 오산혁신교육지구 설명회 개최 
                                                                                             
                                                
                        
                        
                                                경기 오산시(시장 곽상욱)와 화성오산교육지원청(교육장 구교열) 공동으로 지난 27일 오후 오산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오산혁신교육지구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오산시 전체 초·중·고 37개교에서 교직원을 비롯해 학부모회 임원, 지역인사, 학교운영위원 등 총 600여명이 참석해 성황리에 개최됐으며 대공연장을 나서는 학부모들의 입가에 행복한 미소가 가득했다.
 
이날 행사는 곽상욱 오산시장을 비롯한 오산시의회 의장, 안민석 국회의원도 참석하여 2년차를 맞이한 오산혁신교육지구에 축하 인사말을 건넸다.
  
설명회에 참석한 곽상욱 오산시장은“올 한해는 혁신교육 정착의 해로 전국 최고의 교육도시, 배움과 가르침에 즐거움이 있는 행복도시 오산을 만드는데 다방면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우리시에서 혁신교육이 정착하기 위해 학부모들과 운영위원들의 오산교육 발전에 대한 아낌없는 성원과 협조를 부탁한다”는 당부와 학부모 및 교육 관계자들에게 감사를 전했다.
  
또한, 화성오산교육지원청의 교수학습국장은“우리 학생들의 잠재적 성장 가능성을 최대한 발현시킬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는 학교와 오산시에 무한한 감사를 전한다”며“교육지원청으로서의 역할과 기능을 최대한 발현하여 학교의 혁신교육 확산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화성오산교육지원청과 오산시는 지난 23일 개최된 지역교육협의체를 시작으로 지역인사 및 주민 등을 대상으로 혁신교육지구에 대한 의견 청취 및 홍보활동을 공동 진행 중이다.
  
설명회에 참석한 학부모 이모씨는“말로만 혁신, 혁신했지, 이렇게 혁신교육에 대해 이해를 쉽게 할 수 있었던 기회는 처음이었다”라고 말하며 이번 설명회 내용에 만족해 했다.
  
또한, S초 운영위원장인 김모씨는“오산이 혁신교육지구로 지정되었다고 해서 어떠한 교육이 이루어지고 있는지 알지 못했는데 본 설명회를 통해 오산 혁신교육지구에 대해 많은 것을 알게 되었다”며“우리 학부모와 지역인사의 교육기부를 통해 오산 혁신교육지구가 성공할 수 있도록 지원해야겠다”는 동참 의지를 밝혔다.
  
화성오산교육지원청은 올해 2년차를 맞이한 혁신교육지구 운영의 성과를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도록 운영에 박차를 가하여 경기 혁신교육의 비전이 오산에 뿌리를 내릴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오산혁신교육지구는 물향기학교, 수업보조교사 운영, 창의지성교육과정 운영, 시민참여학교 등 12개 사업에 총 47억여원을 경기도교육청과 오산시가 MOU 채결을 통해 운영 중에 있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