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능곡동 주민센터는 지난 11일 제40회 어버이날을 기념하는 ‘2012년 능곡동 경로잔치’를 개최하였다고 전했다.
능곡동새마을부녀회(회장 곽영옥)와 능곡동새마을지도자협의회(회장 정봉근)가 공동으로 주관하여 개최된 이번 경로잔치에는 관내 어르신 600여명과 더불어, 국회의원, 도의원, 시의원, 직능단체장 등이 참석하여 자리를 더욱 빛내주었다.
부녀회원 등은 손수 준비한 음식들을 어르신들께 정성스럽게 대접하였으며, 주민자치센터 문화강좌 수강생 등이 그 동안 갈고 닦으며 준비한 사물놀이공연, 민요공연, 장구병창 등의 축하공연들을 뽐내며 잔치 분위기를 한층 높였다.
더욱이, 축하공연에 이어 계속된 노래자랑에는 여러 어르신들이 노래 솜씨를 뽐내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특히, 이날에는 평소 예의범절로 지역 어르신들을 위해 헌신적으로 봉사한 천화자(덕양구 대장동)씨께 효부 표창장이 수여되었다.
한편, 곽영옥 회장 등 능곡동새마을부녀회원들은 어버이 은혜를 합창한 뒤 “오늘 하루만이라도 어르신들의 아들, 딸, 사위, 며느리가 되어 음식을 대접하게 됨을 영광으로 생각하며, 만수무강 하십시오!”라며 어르신들게 큰 절을 올렸다.
김홍원 능곡동장은 “가정의 달 5월을 맞이하여 관내 어르신들을 모실 수 있게 됨을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항상 어르신들을 섬기는 마음으로 동을 이끌어 가겠다.”며 인사를 전했다.
자료 제공 : 덕양구 능곡동 주민센터(담당자 한지수 ☎ 8075-5834)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