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일산서구 주엽1동 새마을부녀회(회장 엄정자)에서는 오는 16일(수) 오전11시부터 소메르 뷔페(고양시 일산서구 주엽동 18-2 서현프라자 7층)에서 관내 어르신들을 모시고, 경로잔치를 개최한다.
제40회 어버이날을 맞이하여 어르신들의 은혜에 보답하고, 지역 주민의 화합을 도모하고자 그동안 아파트 단지별로 경로잔치를 하던 관행을 깨고, 주엽1동 어르신들을 함께 모시는 자리를 마련한 것이다. 주엽1동 경로잔치는 총 3부로 진행되며, 1부는 식순에 의한 기념식, 2부는 오찬 및 주엽1동 어르신들이 마련한 축하공연, 3부는 어르신들의 장기자랑 순이다.
특히, 주엽1동 경로잔치에서 눈에 띄는 것은 거주하시는 어르신들이 직접 공연을 한다는 점이다. 관내 어르신들이 라인 댄스 공연, 하모니카 연주, 아코디언ㆍ키보드 합주, 한량무 공연 등을 준비하여 그동안 준비해온 장기를 뽐내신다. 덕분에 나이는 숫자에 불과하다는 것을 몸소 보여주시며 경로잔치를 더욱 풍성하게 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열리는 장소가 뷔페라서 맛있는 음식도 마음껏 드실 수 있으며, 어르신들이 자유롭게 노래하고 춤추면서 즐기는 자리도 마련되어 있다.
주엽1동 경로잔치는 주엽1동 부녀회가 주최하고, 주엽1동 주민센터와 관내 직능단체가 후원했으며, 강선마을 아파트 단지 입주자 대표회의, 그랜드 백화점, 새마을 금고, 척사랑 병원 등 지역사회에서도 자신의 부모님을 모신다는 마음으로 기꺼이 후원해주었다.
기타 경로잔치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주엽1동 주민센터(☎8075-7827)로 문의하면 된다.
자료 제공 : 일산서구 주엽1동 주민센터(담당자 김현정 ☎ 8075-7827)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