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주교동 마상공원, 찾아가는 음악회 감동 큰 물결
  • 안홍필
  • 등록 2012-05-17 16:18:00

기사수정

고양시 덕양구 주교동 마상공원에서 지난 15일 시민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오후 7시30분부터 고양시립합창단의 ‘찾아가는 음악회가 열렸다.
 
어둠이 내려앉는 시간이 되자 다소 차가운 기운이 느껴지는 날씨에도 불구하고 시민들이 하나둘씩 모이기 시작했다. 주교동 주민자치위원회에서 마련한 따뜻한 커피와 차를 마시며 야외무대 객석에서 공연시작을 기다렸다.
 
고양신한류예술단 퓨전국악그룹 ‘아리아’의 공연을 시작으로 고양시립합창단은 합창, 클래식, 가요, 뮤지컬 등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관객에게 선보여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고양시 홍보대사인 초대가수 하명지는 트로트 가요 열창으로 열기를 돋워 시민들의 큰 박수를 받았다.
 
이날 음악회에 참석해 공연을 지켜보던 최성 고양시장과 박성복 덕양구청장은 시민들과 인사를 나누었고, 마지막 순서인 혼성합창단의 대중가요는 모두가 하나가 된 마음으로 함께 부르며 성황리에 음악회를 마쳤다.
 
이번 고양시립합창단의 공연은 기존의 딱딱한 틀을 깨고 친숙한 클래식, 대중가요, 뮤지컬을 선보여 호평을 받았다.
 
공연을 관람한 시민은 “오늘 찾아가는 음악회를 접하고 흥이 절로 나는 즐거운 감동과 낭만을 느낄 수 있었다”며 “항상 생각만 있고 바쁜 일상생활로 시간 내기가 쉽지 않았지만 가까운 곳에서 가족과 함께 음악회를 즐길 수 있어 정말 좋았다.”고 소감을 밝히기도 했다.
 
자료 제공 : 덕양구 주교동 주민센터(담당자 김희정 ☎ 8075-5654)
TAG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트로트 가수 한강, 파리 패션위크 무대에 서다… 트로트 가수 한강, 파리 패션위크 무대에 서다… K-문화의 위상 드높여대한민국 최초로 아이돌이 아닌 트로트 가수로서 세계적인 패션 무대에 오른 가수 한강씨가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한강은 지난 4일 오전, 프랑스 파리로 출국하여 6일 열린 2026 S/S 파리 패션위크 'HEILL&WINNE' 컬렉션에서 모델로 런웨이에 서는 이례적인 행보...
  2. ‘트라우마’→‘마음 멍’ 한글날 넘어 삶 속으로 스며든 울산 한글교육 [뉴스21일간=이준수 기자]  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한글날을 맞아 학생, 교사, 전 직원이 함께 우리말 사랑을 실천하고, 바르고 아름다운 언어생활 문화를 조성하고자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특히 ‘학생 주도 우리말 순화 운동’과 ‘교원 주도 우리말 교육 활성화’로 올바른 언어 사용 문화를 지역사회에 확산하는 데...
  3. 울산교육청, 추석 앞두고‘청렴 서한문’ 발송 [뉴스21일간=이준수 기자]  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추석을 앞두고 1일 울산 지역 전 교육기관과 학교 교직원들에게 청렴 의지를 다지는‘청렴 서한문’을 보냈다.      이번 서한문은 다가오는 추석에 공정한 업무 수행을 저해할 수 있는 불필요한 선물 관행을 근절하고, 모든 교직원이 공정하고 투명한 행정을 실...
  4. 신정2동 유은영 24통장, 이웃돕기 성금 100만 원 전달 [뉴스21일간=김민근 ] 신정2동 유은영 24통장은 2일 홀로 추석 명절을 보내는 관내 독거 어르신을 위해 이웃돕기 성금 100만 원을 신정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양언·이춘수)에 기탁했다.      유은영님은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에게 지원하는「사랑의 도시락」배달 봉사를 10년 이상 해오면서 지역 내 취약계층 어르신...
  5. 울산해경, 연안안전사고 위험예보제 ‘관심’ 발령 [뉴스21일간=김민근 ]울산해양경찰서(서장 안철준)는 오늘(3일)부터 내일(4일)사이 동해남부 및 울산앞바다 해상 기상악화 전망에 따라 “연안안전사고 위험예보제* 「관심」 단계”를 발령하고 연안해역 사고 예방 활동을 강화한다고 밝혔다.기상청에 따르면, 서해남부 해상에서 동쪽으로 이동하는 저기압의 영향을 받아 남서풍이 매우 강..
  6. 울산해경, 추석명절 어려운 이웃 위문 [뉴스21일간=김민근 ]울산해양경찰서(서장 안철준)는 2일 추석 명절을 앞두고 관내 거주중인 어려운 이웃을 찾아 위문금을 전달하며 따뜻한 마음을 나눴다.    이번 위문금은 울산해경 직원들이 매달 급여에서 조금씩 모아 총200만원을 마련하였으며, 지역 내 어려운 이웃(9세대)에게 나눠 이웃사랑을 실천했다.    울산해경 관...
  7. 울산 남구보건소, 보건복지부장관 표창 ‘2관왕’ 수상 [뉴스21일간=김민근 ]울산광역시 남구보건소가 치매관리와 구강보건 분야에서 탁월한 성과를 인정받아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남구보건소 치매안심센터는 보건복지부 주관‘2주기(2025~2026년) 1차년도 치매안심센터 운영평가’에서 ▲치매 인프라 구축 ▲치매 서비스 제공 및 관리 ▲지역 치매 역량 강화 ...
사랑더하기
sunjin
대우조선해양건설
행복이 있는
오션벨리리조트
창해에탄올
더낙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