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흥겨운 합창에 절로 어깨가 들썩
  • 안홍필
  • 등록 2012-05-18 17:05:00

기사수정
  • 고양시 찾아가는 음악회 성황리에 개최

고양시(시장 최성)는 5월 국제꽃문화대축제 기간인 지난 17일 행신동 서두물공원에서 고양시립합창단 찾아가는 음악회를 개최했다.
 
오전 한차례 소나기가 지나고 거짓말처럼 맑게 개인 저녁 고양신한류문화예술단 월드뮤직앙상블 JB의 재즈선율로 문을 이날 음악회에는 최성 고양시장 내외를 비롯하여 주민 600여명이 참석해 공연을 관람했다.
 
기존의 딱딱한 틀을 깨고 오페라, 뮤지컬, 가요 등 다양한 장르를 넘나들며 그 동안 갈고 닦은 기량을 맘껏 뽐내는 시립합창단의 흥겨운 무대에 시민들은 일제히 일어나 박수를 치며 호응을 보냈다.
 

 
또한, 고양시 홍보대사인 초대가수 하명지는 트로트 가요 열창으로 열기를 돋워 시민들의 큰 박수를 받았다.
 
특히 마지막 무대에서는 부모와 함께 나온 아이들이 무대로 나와 합창단과 앵콜곡을 함께 열창하여 공원일대는 마치 유명가수의 콘서트장을 연상케 했다.
 
공연을 관람한 주민은 “합창단 공연이 재미있다는 소문을 듣고 나왔는데  이정도일 줄은 몰랐다, 너무 즐거웠다”며 소감을 밝히기도 했다.
 
한편 음악회를 끝까지 지켜본 최 시장은 주민들의 반응이 너무 뜨거워 보는 내내 즐거웠으며 앞으로도 이런 음악회를 자주 개최하여 문화예술의  도시, 꽃보다 아름다운 사람들의 도시, 고양시를 만들어 갈 것임을 밝혔다.

자료 제공 : 교육문화국 문화예술과(담당자 이용복 ☎ 8075-3382)
TAG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트로트 가수 한강, 파리 패션위크 무대에 서다… 트로트 가수 한강, 파리 패션위크 무대에 서다… K-문화의 위상 드높여대한민국 최초로 아이돌이 아닌 트로트 가수로서 세계적인 패션 무대에 오른 가수 한강씨가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한강은 지난 4일 오전, 프랑스 파리로 출국하여 6일 열린 2026 S/S 파리 패션위크 'HEILL&WINNE' 컬렉션에서 모델로 런웨이에 서는 이례적인 행보...
  2. ‘트라우마’→‘마음 멍’ 한글날 넘어 삶 속으로 스며든 울산 한글교육 [뉴스21일간=이준수 기자]  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한글날을 맞아 학생, 교사, 전 직원이 함께 우리말 사랑을 실천하고, 바르고 아름다운 언어생활 문화를 조성하고자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특히 ‘학생 주도 우리말 순화 운동’과 ‘교원 주도 우리말 교육 활성화’로 올바른 언어 사용 문화를 지역사회에 확산하는 데...
  3. 울산교육청, 추석 앞두고‘청렴 서한문’ 발송 [뉴스21일간=이준수 기자]  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추석을 앞두고 1일 울산 지역 전 교육기관과 학교 교직원들에게 청렴 의지를 다지는‘청렴 서한문’을 보냈다.      이번 서한문은 다가오는 추석에 공정한 업무 수행을 저해할 수 있는 불필요한 선물 관행을 근절하고, 모든 교직원이 공정하고 투명한 행정을 실...
  4. 신정2동 유은영 24통장, 이웃돕기 성금 100만 원 전달 [뉴스21일간=김민근 ] 신정2동 유은영 24통장은 2일 홀로 추석 명절을 보내는 관내 독거 어르신을 위해 이웃돕기 성금 100만 원을 신정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양언·이춘수)에 기탁했다.      유은영님은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에게 지원하는「사랑의 도시락」배달 봉사를 10년 이상 해오면서 지역 내 취약계층 어르신...
  5. 울산해경, 연안안전사고 위험예보제 ‘관심’ 발령 [뉴스21일간=김민근 ]울산해양경찰서(서장 안철준)는 오늘(3일)부터 내일(4일)사이 동해남부 및 울산앞바다 해상 기상악화 전망에 따라 “연안안전사고 위험예보제* 「관심」 단계”를 발령하고 연안해역 사고 예방 활동을 강화한다고 밝혔다.기상청에 따르면, 서해남부 해상에서 동쪽으로 이동하는 저기압의 영향을 받아 남서풍이 매우 강..
  6. 울산해경, 추석명절 어려운 이웃 위문 [뉴스21일간=김민근 ]울산해양경찰서(서장 안철준)는 2일 추석 명절을 앞두고 관내 거주중인 어려운 이웃을 찾아 위문금을 전달하며 따뜻한 마음을 나눴다.    이번 위문금은 울산해경 직원들이 매달 급여에서 조금씩 모아 총200만원을 마련하였으며, 지역 내 어려운 이웃(9세대)에게 나눠 이웃사랑을 실천했다.    울산해경 관...
  7. 울산 남구보건소, 보건복지부장관 표창 ‘2관왕’ 수상 [뉴스21일간=김민근 ]울산광역시 남구보건소가 치매관리와 구강보건 분야에서 탁월한 성과를 인정받아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남구보건소 치매안심센터는 보건복지부 주관‘2주기(2025~2026년) 1차년도 치매안심센터 운영평가’에서 ▲치매 인프라 구축 ▲치매 서비스 제공 및 관리 ▲지역 치매 역량 강화 ...
사랑더하기
sunjin
대우조선해양건설
행복이 있는
오션벨리리조트
창해에탄올
더낙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