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일산서구 일산3동은 일산3동 주민자치위원회와 고양시일산종합사회복지관이 ‘주민고충상담 봉사센터 업무협력 협약식’을 지난 21일 주민고충센터에서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식에는 유병도 일산3동장과 최성남 일산3동 주민자치위원장, 안덕찬 주민고충상담센터 센터장, 남화자 일산종합사회복지관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사회 공동체 구축을 위해 사회공헌 파트너십을 구축하여 지역사회 주민들의 고충을 듣고 지속적으로 문제해결 방법을 찾기로 뜻을 함께 했다.
안덕찬 센터장은 “주민들을 위한 주민고충상담센터를 계획해 오고 있었는데 때마침 여러 방면에 경험이 많은 전문가들의 도움을 받게 되어 감사하고 주민고충상담봉사센터 운영이 지역주민의 안녕과 지역사회복지 발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주민고충상담봉사센터는 일산3동 주민자치위원회에서 지역공동체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하고 있는 사업으로 지역주민들의 고충을 상담해주고 함께 해결방안을 찾아나가는 마을공동체의 구심점 역할을 할 예정이다.
또한, 현재 주민고충상담센터는 경찰청소유의 유휴건물이던 舊일산3동 치안센터 건물을 무상 사용허가를 받아 사용하고 있으며 법무, 세무, 청소년, 노인분야의 전문자원봉사자를 모집하여 운영할 예정이고 마을 주민들이 언제나 마음대로 드나들 수 있는 마을카페도 구상 중에 있다. 전문상담가로 참여하고 싶은 봉사자는 일산3동 주민고충상담센터(☎912-4300)로 문의하면 된다.
자료 제공 : 일산서구 일산3동 주민센터(담당자 서선주 ☎ 8075-7762)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