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8일, TV최초 OBS경인TV 특집다큐멘터리 방송
서해의 작은 섬 풍도, 안산시 대부도 풍도의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섬 사람들의 진솔한 삶을 다룬 OBS 경인TV 특집 다큐멘터리 ‘풍도, 그 섬에 바람꽃 있었네’ 가 오는 28일(오후 5시 40분/50분간) 전국에 방송된다.
지상파 TV 최초로 풍도를 집중 조명한 이번 다큐 프로그램은 풍도의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그 속에서 살아가는 섬 주민들의 삶 등 다양한 모습을 소개한다.
특히 이번 다큐는 겨울에서 봄을 맞이하는 풍도의 모습을 특수영상촬영을 통해 아름답고 경이로운 영상으로 담아내 주목을 끌고 있다.
이 프로그램을 총괄 제작한 채종윤기자(OBS 경인TV)는 “풍도는 외지에 많이 알려지지 않은 서해의 작은 섬이지만 방송카메라를 통해 그 속을 들여다 본 풍도의 모습은 그 어느 곳 보다도 아름답고 질솔한 어촌의 삶이 있었다”고 전하고 이 프로그램을 통해 “풍도를 재발견하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제작소감을 밝혔다.
안산시는 이번 풍도 다큐 프로그램을 지역의 숨겨진 우수한 관광자원으로, 대 내외에 알리는 중요한 영상콘텐츠로 활용하고 자라나는 아이들에게 지역의 소중함과 자긍심을 심어줄 교육용 영상콘텐츠로 활용할 계획이다.
풍도는 안산시 대부도에서 약 16km 가량 떨어져 있고 주민 100여명이 거주하며 복수초, 노루귀, 풍도바람꽃 등 야생화 단지가 유명한 서해의 작은 섬이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