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네 Book! 시민과 함께하는 책세상으로 오세요!
고양시(시장 최성)는 2012년 책의 해를 기념하기 위해 다양한 무료체험과 공연이 어우러진『동네Book! 시민과 함께하는 책세상』을 오는 6월2일 토요일 오후 14시30분부터 고양시 덕양구 화정역광장에서 개최했다.
각 부스별로 진행되는 무료체험 행사로는 아름드리 사랑 수제종이 만들기, 초록빛 에코어린이 프로젝트, 미니 북/ 걱정인형 만들기, 가족과 함께 만드는 다문화 전통공예, 꿈을 먹는 소망의 사과나무 만들기 등이 실시됐다.
또한 도서관 자원봉사 활동가들의 인형극 ‘아기돼지 세 자매’와 ‘아씨방 일곱 동무’, ‘토끼의 재판’ 등 연극과 고양시 여성회관 기타반의 감미로운 통기타 연주, 난타, 사물놀이, 마술쇼 등 풍성한 공연과 가족단위의 오행시 짓기, 도전 책! 퀴즈 골든벨, 행복 박 터트리기, 소망의 사과나무 만들기 등 다양한 행사가 준비되었다.
특히 책의 해를 기념하여 행사의 주제를 책을 열자 고양! 미래를 열자 고양!으로 정하고 2000여권의 양질의 도서를 서로 교환하는 좋은책 바꿔보기 행사와, 시장님이 꼭 읽어야 할 책 시민 추천 도서 기증식, 시 낭송, 이진화 작가의 수필이야기 등의 프로그램이 함께 구성되었다.
아울러 2012년 독서의 해! 를 맞이하여 책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고 가족단위 행사의 재미를 풍성하게 하고자 ‘도전 책! 퀴즈 골든벨’을 개최했다.
행사장을 방문한 가족 2인(부모 중 1인+자녀1인) 참가팀을 대상으로 고양 역사 600년과 시 승격 20주년 OX퀴즈로 예선전을 치른 후, 객관식·주관식 총 20문제를 본선으로 실시됐다.
또한 ‘책세상 열자’, ‘행복 고양시’, ‘덕양 어린이’, ‘우리는 하나’ 등 다양한 시제를 주제로 즉석 ‘오행시 짓기 대회’ 등 다양한 무료체험행사를 실시했다.
도서관센터 관계자는 “시민과 함께하는 다양한 문화행사를 도서관에서 기획하여 시민들이 도서관을 더욱 가까이 할 수 있는 분위기를 만드는데 힘쓸 것이다.”고 전했다.
자료 제공 : 도서관센터(담당자 이우현 ☎ 8075-9203)
- TAG
-